안녕하세요? 내가투자하면올라감입니다.
오늘은 중국 후난성의 민간 업체와 블록체인 산업 발전 도모 소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중국 후난성이 민간 업체와 손을 잡고 지역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나섭니다.
지역 블록체인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퍼블릭 블록체인 '콘플럭스 네트워크(Conflux Network)'와 손을 잡았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후난성은 퍼블릭 블록체인인 '콘플럭스 네트워크(Conflux Network)'와 함께 지역 블록체인 인프라를 연구 개발하기로 협의 중이라고 합니다.
중국 정부가 함께하고, 민간 업체도 지역 블록체인 산업 블록체인을 발전시키기 위해 투자하는 '콘플럭스'의 위상은 그야 말로 하늘을 찌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콘플럭스는 후난성 정부의 지원 아래 지역 내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방안을 모색하고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게 됩니다. 행정 기관 및 부처 간 데이터 공유, 유기농 농산물 추적등 공공 부문과 민간 산업의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도 준비 중입니다.
후난성은 콘플럭스와 협력해 '블록체인 인프라-응용 핵심 연구소'도 설립할 계획입니다. 연구소는 후난 대학 내에 설치되어 있으며, 지역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든 달리월 콘플럭스 총괄은 연구소를 통해 후난성 지역 내 블록체인 연구 개발 활서오하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후난성은 다양한 분야에 블록체인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후난성 러우디 시는 범죄 수사에 블록체인을 도입한 경험이 있고, 2018년에는 블록 체인 기반 부동산 등기 시스템을 출시한 곳으로 블록체인에 대한 투자를 아낌 없이 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콘플럭스팀과도 협력이 잘되어 상호 긍정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